아이디어드림

Q. 요즘 밀키드샵 뜨고 있나요? 본문

스타트업 QnA

Q. 요즘 밀키드샵 뜨고 있나요?

IDEADREAM 2021. 5. 18. 19:10

▼['서울 할랑'님의 질문입니다.]

 


Q. 요즘 밀키드샵 뜨고 있나요?

밀키트 전망

A. 여러분들의 생각은 어떤가요??

 

▼ 아래 창업카페 '아이디어클럽'에서 같이 얘기해보아요^^

 

요즘 밀키트샵 뜨고 있나요?

아는 지인이 추천해준.. 창업 아이템인데요~ 아는 지인은 가게 운영하면서 가게 내부에 샵인샵 형식으로~ 밀키트샵을 추가로 차렸더라구요. 생각보다 수입도 괜찮다고 하기도 하고...

cafe.naver.com


A. 아이디어클럽 회원님들의 의견

 

'하름'님의 답변
'Geni'님의 답변
'사장님되기'님의 답변


참고. 밀키트시장의 시장 규모

 

출처 비즈니스워치

한국농촌경제연구원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밀키트 시장은 2000억 원 규모였다. 2017년 100억 원 규모였던 시장이 3년 만에 20배 커졌다. 성장세도 가파르다.

 

업계에 따르면 현재 밀키트의 시장 침투율은 10%에 달한다. 전체 소비자 10명 중 1명이 밀키트를 경험해 봤다는 의미다.

 

20년 넘은 즉석밥의 시장 침투율이 35% 수준인 것을 고려하면 높은 수치다. 이에 밀키트가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일시적 유행이 아니라 HMR의 주요 카테고리로 자리잡을 것이라는 전망도 나온다.

 

밀키트는 코로나19 사태로 고급 HMR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며 성장했다. 밀키트는 손질된 식재료와 양념, 조리법을 세트로 제공한다. 기성 제품과 달리 신선도가 높다. 반면 재료를 직접 사서 요리하는 것에 비해서는 간편하다.

 

필요한 만큼의 재료만 들어 있어 음식물 쓰레기 처리에 대한 부담도 적다. 밀키트는 편리하게 조리하면서도 높은 만족도를 느끼려는 '편리미엄' 트렌드를 공략해 성공한 셈이다. (기사내용 일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