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어드림

2021년 소상공인 온라인 판로 지원사업 안내 본문

스타트업TV

2021년 소상공인 온라인 판로 지원사업 안내

IDEADREAM 2021. 3. 17. 15:10

 

안녕하세요, #스타트업TV입니다.

 

오늘은 제품이 있지만 판매가 부진하여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에게

오픈마켓입점, 공영홈쇼핑, 상품촬영 및 상세페이지제작, 온라인홍보영상제작 등

다양한 마케팅과 판로개척을 지원하는 2021년 소상공인 온라인 판로지원사업을 안내드립니다.



2021년 소상공인 온라인 판로 지원사업 사업 공고


신청기한 ; 2021.03.17~(수시 신청 접수)

 

소상공인의 온라인시장 진출 촉진 및 판로개척을 위해 온라인 진출 역량강화 및 온라인 진출 기반조성, 온라인 채널 진출, 라이브커머스 등을 지원해 드리는 사업입니다.
 
☞ 소상공인 대상
 
☞ 온라인 진출 역량강화 및 온라인 진출 기반조성, 온라인 채널 진출, 라이브커머스 제작 등 지원

 

지원 분야 및 대상

ㅇ 지원대상 : 소상공인

  * 소상공인 협동조합 포함(타 지원사업을 통해 동일지원을 받은 소상공인은 제외) 
  
ㅇ 지원 제외대상

 

 

 

지원 조건 및 내용

<‘21년 소상공인 온라인 판로 지원사업 현황>

 

 

ㅇ 지원규모 : (온라인 채널별 진출 지원 등) 45천개사 / (교육) 12천명

 

ㅇ 지원내용

 

 

 

신청 방법 및 서류

ㅇ 신청 방법 : 온라인 접수

- 아임스타즈(www.imstars.or.kr)를 통해 소상공인이 지원을 희망하는 사업을 신청

 

① 아임스타즈 회원가입 → ② 로그인 → ③ 상품정보 등록 → ④ 지원사업별 신청 → ⑤ 상품선택 → ⑥ 사업별 추가 제출서류 등록

※ 아래 사업은 신청(제출서류 포함) 및 지원대상 선정방법이 상이

 

ⓐ 온라인 진출 교육 : 소상공인 지식배움터(edu.sbiz.or.kr)에서 신청(4월~)

ⓑ O2O 플랫폼 진출 지원 : 소상공인마당(www.sbiz.or.kr)에서 신청(4월~)

ⓒ 가치삽시다 플랫폼 입점 : 가치삽시다(v.dongbanmall.com)에서 신청(상시)

ⓓ 디지털커머스 전문기관, 스마트플래그십 스토어 구축 운영, O2O 융합 판매⸱ 기획전, 소상공인 구독경제화 : 별도 공고

 

ㅇ 신청 서류 : 소상공인 확인서, 국세 및 지방세 납세증명서 등

 

문의처

중소벤처기업부(국번없이 1357)

 

상세 지원내용

#소상공인 온라인 진출 역량강화

 

1. 온라인 진출 교육 (일반)
소상공인의 원활한 온라인 판로 진출을 위한 이론·실습·전문·종합 등 다양한 교육과정을 지원하여 온라인 진출 역량 제고

 

2. 온라인 진출 교육 (가치삽시다 플랫폼 입점기업 중점 지원)
 `가치삽시다 플랫폼‘ 입점(예정 포함)기업 대상으로 기초‧심화 교육( → 컨설팅 및 민간 채널 진출 등 후속 지원 연계)

 

3. 상품 개선 컨설팅지원
온라인 진출을 희망하나, 상품성이 부족한 소상공인에게 온라인 판매에 적합한 상품이 될 수 있도록 개선 지원

 

4. 전담셀러 매칭지원
소상공인과 유통전문가를 1:1로 매칭하여, 온라인 진출 기획부터 홍보‧마케팅, 온라인 채널 입점 등 대행 지원

 

5. 우수제품 홍보·광고
소상공인 제품 홍보를 위한 영상 광고물 제작 및 지역광고 송출

 

#소상공인 온라인 진출기반 마련


1. 가치삽시다 플랫폼 운영
소상공인 디지털 전환을 위한 1인 미디어 플랫폼 가치삽시다 운영

 

2. 디지털 커머스 전문기관
소상공인 디지털 전환을 위해 온라인 시장 진출 및 지원에 필요한 제반 시설·장비 구축 및 지원

 

3. 소상공인 구독경제화 지원
소상공인의 구독경제 운영에 필요한 시스템 마련·역량 강화 및 온라인 판매 지원 

 

4. 스마트 플래그십 스토어 구축·운영
스마트기술 기반의 ‘콘텐츠 체험과 제품 판매’를 결합한 ‘소상공인 전용 O2O연계 매장’ 시범⸱구축 운영

 

#소상공인 온라인 채널 진출지원

 

1. 인터넷 쇼핑몰 입점지원

민간 쇼핑몰 내 소상공인 전용 온라인 기획전 마련, 소상공인의 온라인쇼핑몰 진출과 상품 판매를 촉진

 

2. TV홈쇼핑 및 T-커머스 입점지원

소상공인의 민간 TV홈쇼핑(7개), T-커머스(5개) 입점 등을 통한 소상공인 제품 판매 지원 및 방송준비, 사후관리 멘토링 지원

 

3. V-커머스 입점지원

V-커머스* 채널 활용 소상공인 제품 영상제작 및 판매 지원

* 예시) 위메프(안사고뭐하니), 티몬(언니의모든것), CJ(가치마켓) 등

 

4. 해외쇼핑몰 입점지원

해외진출 희망 소상공인의 해외쇼핑몰 진출 교육 및 입점, 판매 지원

 

5. O2O 플랫폼 진출 지원

O2O 플랫폼을 활용한 오프라인 점포의 온라인 확장으로 소상공인 판로 및 매출확대 제고

 

6. O2O 융합 판매·기획전

지역 상권과 온라인 시장을 연계한 마켓을 마련, 온라인상의 제품을 오프라인에서 홍보·판매를 통해 시너지 효과 제고

 

#라이브커머스 진출지원


1. 라이브커머스 프로그램 제작·운영
우수 소상공인 제품을 발굴하여, 가치Day 정기방송(매주 월·수) 라이브 기획·제작·송출 및 소상공인 직접제작 라이브 지원 

 

2. 콘텐츠 제작지원
가치삽시다 플랫폼 입점 또는 입점예정 소상공인 제품을 소개하고 홍보하는 다양한 형태의 영상 콘텐츠 등 제작 지원

 

3. 크리에이터 육성 및 매칭지원
소상공인, 크리에이터 등의 V-커머스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다양한 교육과정 진행을 통해 교육생 자생력 제고


영상에서 소개된 자료는 아래 링크에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cafe.naver.com/infoker/3210651

2021년 소상공인 온라인 판로 지원사업 공고(수시접수)

2021년 소상공인 온라인 판로 지원사업 공고 ◎ 사업 개요 소상공인의 온라인시장 진출 촉진 및 판로개척을 위해 온라인 진출 역량강화 및 온라인 진출 기반조성, 온라...

cafe.naver.com